베이징에 사무실 하나 내는 일도 보통일이 아니네요.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베이징에 사무실 하나 내는 일도 보통일이 아니네요. 정보

베이징에 사무실 하나 내는 일도 보통일이 아니네요.

본문

베이징에 사무실 하나 내는 일도 보통일이 아니네요.

중국이라고 물가가 쌀 거란 생각이 아예 없어졌습니다.
베이징이하 중국 대도시들은 물가며 인건비며 그렇게 싼 편이 아니니 혹시 기획하시는 분들은 현지사정을 고려해서 기안을 올려야겠습니다.


우리가 알던 중국 물가는 변두리 위주의 물가였다는~!
추천
0

댓글 9개

맞습니다.
베이징, 상해는 중심부의 물가는 서울이나 뭐 크게 다를바가 없습니다.
근데 큰 도로만 벗어나고 그리고 후진 지역으로 가면 그 차이가 아주 크다는거죠...
근데 지리 잘 모르는 우리같은 사람은 호텔 근처에서 해결하고 택시 타고 다니고 그러니.. 다 비싸죠.
다내꺼님!! 아래의 주소로 들어 가셔서 뿌듯함을 느끼고 오십시요.

http://www.adcair.com/customer/notice.php

뿌듯하시죠!! 즐거운 주말 되세요^^*
천진, 대련을 아버지 때문에 1년에 4번 정도 왔다갔다 하는데..

시골도 작년 물가 올해 물가가 다르더군요. 환율영향도 있지만 진짜 중국에게 따라 잡힐것 같은 불안감이...ㅠ.ㅠ
저는 알면 알수록에 무섭기만 하더라구요.  벌써 일부 지역의 발전 수준은 대한민국을 능가하는 수준이며 그 발전 속도가 박정희 대통령 시절과 같습니다. 무서운 나라죠.
중국 우습게 보면 안되죠.
쌍용차 같은 차는 중국의 2류 업체들도 만들 수 있습니다.
노조가 파업하면서 회사와 대치할 때가 아닙니다.
하나로 뭉쳐서 중국에 대응하지 않으면 무너질 업종이 수두룩 합니다.

삼성이 대국굴기를 필독하라고 한 이유를 아셨으면 합니다.
우리내부에서 좌니 우니 쌈박질 하는거 나라가 무너진 담에는 아무런 의미 없죠.
제 시각은 좌우를 떠나서 중국 공산당이 대국굴기를 만들라고 했던 때의 마음 입니다.

대국굴기는 시간 되면 반드시 필독 하시기 바랍니다.

http://ko.wikipedia.org/wiki/%EB%8C%80%EA%B5%AD%EA%B5%B4%EA%B8%B0
상하이가 이미 쌍용차를 카피한지는 오래된 사실입니다.  일부 차종은 이미 컨베이어벨트라인까지 모두 사서 중국으로 이전한 상태이기도 하구요. 

어느 나라나 내정은 다 같다고 생각합니다.  내부 적으로 보면 인종이니 종교니 지역이니 하는 문제로 늘 골머리를 앓고 있죠.  하지만 꼭 하나가 되어야 할 그 때를 알고 적절할때 힘을 모아 어려움을 헤쳐나가는 대한민국을 저는 믿습니다.
중국은 상해와 심천이 최고의 물가를 자랑합니다.
제 중국 에이전트가 심천에 사는데 4식구 한 달 생활비가 미화로 600~700불 정도 된 답니다.
그것도 심천 변두리에서 사니까 그나마 그렇고 중심가는 임대료가 비싸서 엄두를 못 낸다고 하네요.
광동 어디 산골마을에서 무허가로 제작하는 진짜 저질 불량품만 생각하시는 분들은 중국이 찌질하게 사는 것처럼 생각하시는데 한국보다 고급 승용차가 더 많고 더 호사롭게 사는 사람들이 더 많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인구가 많다보니 별의별 사람들이 다 모여있는 곳이 중국이지요. 그러다보니 빈부차도 아주 극심하고요.)
비즈니스를 생각하고 중국 진출을 생각한다면 각종 규제(최근 들어 많이 강화되었습니다.)도 챙겨야 하고 현지 인건비 및 임대료 등도 잘 챙겨야 낭패를 보지 않습니다.
요즘 중국도 그들만의 표준을 만들고 있어 규제책이 많이 만들어지기는 하죠.  베이징에 사무실을 내기로 결정하고 움직이고 있는데 애초 우리나라 물가의 10분의 1이라는 생각으로 뛰어 들었다가 많이 당황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칼을 빼어 들었으니 베이징에 꼭 전초기지를 만들려고 합니다.

이제 중국에 팔아야죠.^^*
중국에서는 편의점을 가더라도 외국인과 한국인에게 파는 가격이 틀립니다. 똑같은거 사도 비싸게 판다고 하네요 나쁜것들
전체 196,490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2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