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답게 행동 합시다 > 십년전오늘

십년전오늘

10년전 추억의 책장을 넘기며

성인답게 행동 합시다 정보

성인답게 행동 합시다

본문

http://sir.co.kr/bbs/board.php?bo_table=cm_free&wr_id=982089&sca=&sfl=&stx=&spt=0&page=3


현이 닉 쓰시는분..
나이살 먹고 사람에게 욕해놓고 
아닙니다? 잠수?

참 어이 없어서

영자님 여기 신고 못하나요?

댓글 전체

이번주 첫날입니다.

첫날부터 안좋은글로 싸우지 마세요~~~~
서로 안좋은일로 하다 커지면 서로 떠나고 잠수타고 그럼 그누에 도움이 안되잖아요 좋게 좋게 넘어가요
장난삼아 한말이 서로 오해가 된거 아닌가 싶으네요~~
하이유머가 잘못 전해진거 아닌가 싶네요~
제가 보기에도 무리수가 있던 유머인건 맞습니다.
웃기고는 싶고.. 유머 감각이 없을때 이런일이 발생하는... ㅎㅎ ;;
서로서로 마음푸셔요~
원인제공은 하신듯 한대요 저도 제목보고 기분 좋지는 않았습니다
의도가 그렇지 않더라도 다 야이 개X들아 이런 글보고 유쾌했을거라고 생각하시는건 아니시지요?
글 내용이 반전이게 하기 위한 제목이고 지금은 아닌 오래전에 스쿨에서 한참 많이 하던 글들 이였습니다.
글 내용을 보고 욕을 한다는 것은 글 자체를 이해 못하는 수준이라는거 밖에는요..
더군다나 저는 장난으로라도 누구한테 욕을 안하는 성격이라서 아무한테나 욕을 한다는거 자체를 이해 못하겠네요..

온라인이라서 막을을 해도 된다고 생각하는 그런 수준의 사람들이 여기 없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일베? 뭐 그런데나 디씨? 그런데 안가서 그런 문화는 모릅니다.
의도는 알겠으나 일산사랑님께서 하신표현이 유쾌한 표현은 아니라는거죠
언어라는거는 받아드리는사람이 어떻게 받아들이느냐고 배려하는게 "성인답게" 행동 하는게 아닐까요
내표현(의도)을 이해 못하고 불쾌해한다고 내입장만 내세우는게 더 "성인다워"보이지는 않습니다
유쾌하지 않은 표현이라는게 잘 이해는 안가지만 그렇다고 하죠.
근데 그렇다고 자기에게 유쾌하지 않다고 욕을 해도 되나요? 그럼 저는 여기에 저에게 유쾌하지 않게 보이는 글들을 보면 댓글로 욕을 달아도 정당한 것인가요?
저는 그 다음에도 최대한 정중하게 물었고 그에 대한 대답이 참..
저는 헌이님 편든게 아님니다 다만 일산사랑님이 원인제공을 했다는것을 부분을 상기시켜드린거구요
자꾸 성인답게라는걸 강조하시기에 본인이 하는행동도 성인답지 못하다는걸 알려드리는데
일산사랑님이  일산사랑님 처럼 "성인다운 분"이시라면 일산사랑님 글보고 불쾌하셨던분 들한테 먼저 사과하시는게 경우 아닌가 싶네요
그담에 헌이님하고 문제는 쪽지로 해결하시던지 개인적으로 해결하셔야죠
자꾸 자기입장만 내세우는건 정신적으로 미성숙하신거에요
욕 먹은것이라고 자가판단 하시기 이전에 그 유머게시글을 보고
농담으로 받아들이지 못하고 흥분할 사람도 있다는 각오는 하고 계셔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냥 그정도에서 끝났으면 더 좋았을 일을, 성인답게 행동하라며 지적글 올리신 것도 좀 보기 안좋습니다.
혹시 본인이 자유게시판에 올린 그 자극 적인 제목은 성인답게 생각해서 올바른 행동입니까.
(유머면 유머게시판에 올려야 그냥 유머려니 하고 넘어가기라도 합니다만...)

'그 제목을 적지 않으면 유머가 되지 않으니까'라는게 이유세요?

그럼 더 이해해주셔야합니다.

댓글 다는 사람도 상대방의 유머에 맞게 댓글달 수도 있다는 걸요.
그렇게 생각할 수 있다면 '지금 시비거는거냐'라는 이야기를 하지 않으셨겠지요.

가끔 내가 아무리 옳아도, 나만 옳다고 생각하는게 아닌지 생각해 봐야합니다.

올바른 성인의 판단으로써 그 게시물의 제목을 쓰신거냐고 여쭙고십습니다.
그게 아니면 우선 화를 가라앉히고 생각해보셔야할 부분입니다 :)
너무 격한 반응을 한게 아닌가 하구요 ㅎㅎ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고운데
가는 말은 안 고운데, 오는 말은 고운말만 오기를 바라는 마음은 아닌가 싶습니다.

그것도 불특정다수를 상대로요.
글 잘 읽었습니다.
글 올린것은 오래전에도 스쿨에서 많이 올렸던 글이고 한번도 문제된적이 없었습니다.
글 내용을 보고 그러한 욕을 달았다는것은 글 내을 이해 못했다는 것이죠..

사람이 참 다양하다는 것을 느끼는게 올바른 기사들이 인터넷에 올라오더라도 말도 안되는 안티댓글을 다는 사람들이 많더군요.. 저는 그래서 거의 댓글을 안보는데 어쩌다가 가끔 보면 사람이 상을 당한 기사에도 사람으로서 하지 못할 말들을 댓글로 다는 것들을 가끔 보았습니다.

아무리 혼자만이 아닌 다수가 이해할만한 올은 말이라 하더라도 지금 세상에 100% 다 공감한다고 할수 있는 글이 있을까요?

그러면 어떠한 올바른 글을 적더라도 누가 욕을 해도 그냥 그렇구나 하고 말아야 한다는 것인가요?
그렇다면 아예 글을 올리지 말아야 겠군요..

참고로 저는 욕을 안합니다. 개새끼가 누구한테 욕으로 보일지 모르지만, 저한테는 말 그대로 개 새끼 입니다.
저를 아는 사람들은 다 알겠지만, 여기에 계신분들은 모르니 이해는 합니다.

그런데, 그러한것보다 사람에게 욕을 하고선 아무렇지도 않게 그냥 아니다 하는 식으로 넘기는게 더 어이 없는 일이였습니다.

여기가 그런 생각없이 막말하는 뭐 일베? 라고 하나 이런데 라고 생각 하지 않고 다들 성인이라고 생각하기에 이곳에서나 글을 적지 그런 이상한 데라면 그냥 보지도 않았을 것입니다.

제가 올린글은 성인이면 이해 못할 글은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글쎄요...저도 일산사랑님이 개새끼라고 올린 그런 글을 여기저기 커뮤니티에서 많이 보긴 했지만
각 커뮤니티마다 분위기가 있을텐데요???
그냥 막 올리는게 아닌 각 커뮤니티만의 분위기를 먼저 보고 올려야 하지 않나 하네요..
농담도 자리와 때와 정도를 가려서 해야죠...진짜 말그대로 여긴 성인분들이 대부분인데 그런글은 솔직히
보기 좋은 글이 아닙니다...
일산사랑님은 자꾸 성인이면 이해 할 글이다 ..그걸 왜 이해 못하나 이러시지만 본인부터 다른분들의 생각을
이해 못하고 계신거 같습니다...

좀 심한 유머글은 유머게시판이 따로 있으니 거기에만 올리시는 것이 나을듯 싶네요..
님 생각대로라면 이건 뭔가요? 아래 블로그의 2번째 사진은 뭐가요?
http://blog.naver.com/saunan?Redirect=Log&logNo=120176998704
10마리 멍멍이들이 있네요..

그런 저급한 표현으로 누구나 내가 쓴글을 이해해 주길 바라는것은...

진짜 멍멍이를 사랑하는 사람이 멍멍이를 개새끼라고 씁니까? 제 주변에는 다행이 그런 사람들이 없네요
괜한 시비가 아니라 님께서 적은 제목이 제 기준으로는 욕으로 보였고

그 글을 읽으려 들어갔을 때 멍멍이가 있는것을 보고 그래도 이건 아니다 싶다 라는 생각을 했기 때문에 댓글을 달고 있는거에요...

무조건 님의 글에 님과 반대되는 생각을 적었다고 들이 댈필요는 없습니다.^^
반대되는 생각 적었다고 들이대지 않습니다.
상대방 의견 존중하고 저와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그 사람에게 제 생각이 옳다고 주장하지도 않습니다.
저는 상대방의 의견에 욕을 하고 그에 대해서 의견을 물으니 그냥 아디나 하고 넘어가는 행동에 대해서 꼬집는 것입니다.
오해는 하지 말아주세요.. 반대의견이라서 그런거 절대 아니니요..
부드럽게 얘기해도 통하지 않을땐
좀 직설적으로 적어도 되는것이라 생각이 들지만

"무엇이 잘못 되었고, 잘 되었다" 라는 얘기을
부드럽게 적으시는분은 없네요........ㅠㅠ
http://sir.co.kr/bbs/board.php?bo_table=cm_free&wr_id=982536&page=1
어느정도 제 의견을 댓글로 적어 놓았습니다

욕을 하고 아무말 없이 그냥 잠수면 되는 그런곳이란것도 알았구요.
앞으로는 맘에 안드는 글 있으면 욕해도 되는곳이라서 욕할까 하지만, 성격상 욕을 안합니다.
제 입만 더러워지고, 구지 잘모르는 사람에게 먼저 시비 걸지는 않아서요.
발단이 된 글을 맨 처음 보았를때
저도 기분은 그리 좋지 않았지만
저의 댓글 보시면 아실듯합니다.

그리고,
못 보았다면 어쩔수 없지만
뎃글에 대해서 답변 뎃글이 필요한 사항일땐
뎃글의 답변을 달아야 하는건 아닌지 싶습니다...
전체 135,051
십년전오늘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2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