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압선 전봇대 옆 휴대전화 사용 위험 > 십년전오늘

십년전오늘

10년전 추억의 책장을 넘기며

고압선 전봇대 옆 휴대전화 사용 위험 정보

고압선 전봇대 옆 휴대전화 사용 위험

본문

(방콕=연합뉴스) 조성부 특파원= 고압 전류가 흐르는 전봇대 옆에서 휴대전화를 사용하면 위험하다고 태국의 전문가가 경고했다.

방콕 근교 랏 크라방의 `킹 몽쿳' 공대 엔지니어링 학과장 타윌 페웅마 박사는 고압선 전봇대 가까이에서 휴대전화를 사용하면 감전될 위험이 있고 휴대전화가 폭 발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고 일간 네이션지가 9일 보도했다.

그는 휴대전화 사용자가 전봇대에서 6∼7m 가량 떨어진 곳에 있으면 이미 위험 권에 들어선 셈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휴대전화기를 꺼놓은 상태에서도 전봇대에 접근하면 위험하다며 이는 휴대 전화에서 방전되는 전자기파(波)가 스파크를 일으켜 전봇대에서 휴대전화 쪽으로 전 기가 흐르도록 만들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이런 상황이 벌어지면 휴대전화 사용자는 치명상을 입을 위험에 처하게 된다고 그는 주의를 촉구했다.

그는 휴대전화가 마모되면 절연체의 효율성이 떨어져 전화기 안에 지나치게 많 은 열(熱)을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는 전화기의 상태를 정기적으로 점검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그럴 경우 휴대전화가 폭발할 수도 있다며 휴대전화 사용자는 항상 정품 배터리를 써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태국에서는 지난달 12일 고압선 전봇대 옆에서 휴대전화가 울린 직후 전화 기가 폭발하고 사용자는 심하게 감전된 사고가 일어났다. 사고를 당한 용접공 프라 싯 스리-루앙씨는 병원에서 오른쪽 다리와 왼쪽 발가락 몇개를 절단하는 수술을 받 아야 했고 아직도 입원 치료중이라고 네이션지는 전했다. (끝)

<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출처 -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

댓글 전체

전체 135,051
십년전오늘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2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