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나 디자인은 다소 복불복이다 정보
로고나 디자인은 다소 복불복이다
본문
프로그래밍.. 기능.. 이런건 객관적인 편인껄요..
기능에 대한 주관적 관점도 많지만.. 대갠 와 이건 상.. 아 이건 중.. 하..
비교적 단계를 느낄 수 있죠.. 상중하가...
하지만!!
디자인은... 상중하 개념이 적습니다. 와.. 이거 멋진데..를 대중적으로 느낄 수도 있지만..
극단적인 반응도 나올 수 있는게 디자인.... 그만큼 주관성이 크게 개입됨.
때문에 어떨 땐 프로그래밍보다 훨씬 쉽고 어떨 때는 아주 어려운게 디자인...
프로그래밍이 어느 정도 정형화되었다면 디자인은 그야말로 아메바 같은..
기능을 만들어내는 프로그래머도 혁신적인 생각을 해가며 크리에이티브를 가지지만..
디자이너의 경운 그야말로 크리에이티브한 성향이 커야하는...
물론 상업 디자인에선 팔리는 디자인을 해야기에 꼭 창의적이고 창조적일 필연성은 적지만..
C발C발거리며 작업하다가 쉬면서 또 배설했습니다.
사족을 하나 달자면..
내 실력이 바뀌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스스로를 너무 낮추면...
시장에선 "어 그래 저 사람 그냥 낮다"라고 생각한다는겁니다.
거짓말하진 말아야겠지만... 스스로를 "높힐"줄 알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디에다가 디자인 능력 : 하 / 프로그램 능력 : 하 / 코딩 : 하
이래놨더니 아무도 보지도 않다가.... 셋 다 상으로 해놓으니 문의가 꽤 늘어나네요.
하루새에..... 전 하루 동안 실력의 변화가 전혀 없고 도려 뇌가 하루 퇴보했습니다.
하물며.. 저보다 실력 많으신 분들... 부디 스스롤 너무 낮추지 마세요.. 시장에서.. ^^ 하하.
0
댓글 11개

이걸로 될까? 라는 의문이 계속 생겨서,
자신감이 뚜욱!!
저 스스로도 높여야 하지만, 직장 내 서로 존중하는 것도 중요한 듯 ㅠ ㅠ ... 흑흑

원래 고민하면서 발전하는거죠.. 그저 안주하며 단지 돈 버는 머신으로 사는거보단 훨씬 인간적이잖아요..? 존재감도 느끼고..
고민을 즐겁게하란 말 어폐가 있어 보이지만 그 말의 의미가 느껴져요..
즐겁게 고민하세요.. 특히나 디자이너시니깐.....

아직 너무 부족하다는 생각만 가득가득합니다..

사실 그래요... 상사가 늘 맞는 결정 판단을 내리는건 아니거든요..
디자인은 아메바 같아서 상황과 여건 따라서 디자인이 좋다 나쁘다가 될 수도 있고 보는 입장에 따라서도 달라지며 심지어 상업 디자인은 클라이언트의 니드에 부응해야하겠죠. 물론 작업측에서 리드하여 좋은 디자인으로 이끌어야할 의무도 있겠지만...
상사는 가이드라인만 제시해야겠죠.. 지적이 많아질 수록 상사에 의해 틀에 매일 수 있을테니깐요.. 이런건 유럽 등 서방보단 일본 등 아시아가 심한 듯 합니다.
그래도 아직은 나나티님이 배울 것이 많겠기에 상사분의 지적을 감사히 받아먹어야겠죠..? 즐겁게요..
스트네스 너무 받지 말고 상사의 지적도 잘 흡수하고 자신만의 생각도 지우지만은 말면서 발전하시길 바래요. 할 수 있어요 나나티님은..(성함은 모르지만 크크)

조금은 힘이나네요.
나 자신을 지켜나가면서 클라 + 선배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디쟈너가 되고 싶네요.

충족할 순 있더라도.. 그렇기만 해버리면 돈은 벌 수 있어도 확실히 결박된 디자이너가 될껍니다. 이건 제 말이 아니라 한 유명한 뉴질랜드 할아버지 디자이너가 한 말씀입니다.
프로그래머보단 디자이너는 보다 자유로워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조만간 나나티님 홈페이지 테러를 위한 작은 토닥임이랄까... 뭐랄까. 크크..



공감가는 부분도 상당하구요. 늘 느끼는거지만 iwebstroy님의 어휘 구사력은 최고이십니다.
:D 건강도 늘 챙기시구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