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은 답이 없다 > 십년전오늘

십년전오늘

10년전 추억의 책장을 넘기며

디자인은 답이 없다 정보

디자인은 답이 없다

본문



선도적 디자인?
고객 맞춤 디자인?
효과적 디자인?
과연 뭐가 정답??? 정답이란게 있기나 할까요..?
게다가 주관적인 판단이 많을 수 있는 디자인이란 영역..
와.. 위대해.. 아름다워.. 이런 것이 어떤 이에겐 이따위....가 될 수 있죠.
그렇다고 이따위라고 한 사람의 시각이 무조건 개망일까요..
아니라고 봅니다.
시각에 레벨을 두는건 편견일 수 있고..
더불어..
시각의 차이에 대한 존중도 필요한게죠.
물론... 이런건 실질적이지 못하고 유용하지 못한... 가이드라인은 있을 수 있다고 봅니다.
그런 몇몇.. 최소한의 기준을 제외하곤... 그야말로 판단의 범위는 보다 넓어야겠죠.
때문에 디자인이 어렵다고 봐집니다.
때문에 분쟁의 소지는 디자인에서 더 나올 수 있기도 하고요.

돈을 받고 하는 디자인의 경우..
클라이언트를 설득해서 좋은 디자인을 권유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더불어... 클라이언트의 니즈를 완벽히 충족하도록 자신을 맞춰가는 것도 중요해집니다.
즉, 고객 눈높이에 맞추고... 할 수 있다면 조금 리드해주는 개념.
여기까지가 아닌가 싶네요.
상업주의에선... 돈의 흐름에 몸을 맡겨야는게 맞으니깐요.

뭐.. 이런 저런.. 그런 생각이 듭니다.
더불어...
결코... 저렴한 가격으로 위대한(?) 디자인은 완성될 수 없다는겁니다.
돈 많이 쓰고도 엉망 디자인은 나올 수 있지만..
돈 적게 쓰고 훌륭한 디자인은 나오기 더욱 어렵습니다.
돈과 시간이 더 투입될 수록... 디자인은 깊이가 생깁니다. 이것만은 사실이죠.
여기까지~


댓글 전체

야후 는 최근 로고디자인으로 곤욕을 치뤘습니다.



Mayer 회장이 다른 디자이너 몇명과 직접 작업을 했는데,

여자 CEO 가 맨날 화장품만 보니까 야후를 화장품 회사로 만들어 놨네, 라며

http://qz.com/121941/see-for-yourself-how-yahoos-logo-redesign-makes-it-look-more-like-a-cosmetics-company/

노골적으로 까는 기사까지 나온....

사람들이 저 ㄱ ㅆ 뇬, 왜 로고를 저따위로 만드냐? 이러면서 난리도 아니었었습니다.

//////////////////////////////////////

디자인은 돈 많이 들인다고 잘나오는 것도 아니고, 돈 조금 들인다고 못나오는것도 아니라 생각됩니다.

나이키 로고: 3만5천원

트위터 로고: 1만5천원

구글, 코카콜라: 0 원

http://stocklogos.com/topic/famous-logo-designs-and-how-much-did-they-cost
돈 때문은 아니지만 사실상 돈 비례는 맞죠..
디자인은 사실상 공짜급 취급되는건 한국이 유독 심합니다.
로고의 경우는 좀 다른 상황이죠. 6천 1억 이런거들이 한두시간 작업한 간단 습작만도 못할 경우도 있으니깐..
하지만 사이트 디자인은 조금 다른 면도 있고.. 일러스트 디자인 이런건 좀 상황이 다르거든요.
프로그램이야 만들어서 문제없이 돌아만 가면 게임오버지만
디자인은 이사람 저사람 다 평가를 하니 더 힘들것 같더라구요..
다들 보는눈도 다르고 디자인을 개뿔 몰라도 한마디씩 하고 지나가니 더 힘들것 같은..
전체 135,051
십년전오늘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2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