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리개와 셔터 스피드의 이해~ > 십년전오늘

십년전오늘

10년전 추억의 책장을 넘기며

조리개와 셔터 스피드의 이해~ 정보

결근 @@ 조리개와 셔터 스피드의 이해~

본문

특이한 사진이라서, 올려봅니다. 분석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게시물은 홍석명님에 의해 2004-03-30 10:20:40 WoW 디카마당(으)로 부터 이동됨]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04-05-12 09:08:32 연재(으)로 부터 이동됨]
  • 복사

댓글 전체

네 조언 감사 합니다. 저도 처음에 사진을 찍으시는 분에게 수동모드로 최소 6개월 정도사진을 찍으라는 조언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정말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수동 모드를 통해 찍으므로써 더욱더 카메라에 대한 애착과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아마 자동 모드만 찍었다면 카메라의 재미에 푸욱 빠지지 못했을것입니다. ^^ 플록님 말씀대로 그렇다고 수동을 우선시 하면 않되겠죠.
자동과 수동의 조화~ 그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 합니다. 전 자야 겠습니다. 오늘강의 뭐 할까 고민하다가
내일 출근이 겁나서 않되겠습니다 ^^
디지털 카메라를 포함한 '프로그램이 내장된' 카메라들의 장점이자 단점은 바로 '대충찍어도 80%' 수준의 결과물을 '건질' 수 있다는 점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수동'으로 회귀하자는 이야기를 하자는 것은 아니구요,
기왕의 탑재된 기능들을 보다 창조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을 모색해보는 것도 중요할것 같아 참고 이미지를 올린 것입니다.
ㅎㅎ 그렇군요.. 전막 후막이라.. 어려운 기술이지만.. 재미난 기술이죠. 삼각대 없이 찍으신 것인가요?
저도 한번 기회 되면 찍어야 겠습니다. 음 플래쉬와 카메라의 절묘한 조화라고 할까요..
이 기술 설명 할려면 어케 하지 ㅡ.ㅡ;;; 쉽게 설명 해야 하는데 ^^ 이번 디카 기본강의 끝나고 기술부분 강의 할때 한번 해봐야 겠습니다 ^^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