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플리케이션? MSN 애플리케이션? 파란? GOOD?? > 십년전오늘

십년전오늘

10년전 추억의 책장을 넘기며

구글 애플리케이션? MSN 애플리케이션? 파란? GOOD?? 정보

구글 애플리케이션? MSN 애플리케이션? 파란? GOOD??

본문

아래에 불당님이 구글의 apps인 구글 메일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에 대해 올리셨기에
필요한 분들은 더 많은 정보 보시라고 제가 써봤던 경험을 토대로 몇가지 더 정리해서 포괄적으로 올려 드립니다.


구글의 커스텀 도메인 서비스와 파란도 써 봤습니다만...
전 MSN의 윈도우 라이브 커스텀 도메인을 기본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기본 용량 5G에 필요할 때마다 자동으로 용량이 늘어나죠.
기본계정 500개이고 신청만 더 하면 또 늘릴 수도 있고....

구글은 약 7기가 정도에 계정을 50개인가 200개인가 기억이 아물한데, 암튼 그렇습니다.

구글이나 MSN 메일 서비스의 장점은 @뒤에 내 도메인을 붙일 수 있다는 건데,
화면 디자인이나 이런 점은 라이브메일이 좀 더 나은 거 같습니다.
구글의 장점은 메일을 마치 채팅처럼 이용할 수 있다는 거구요...

MSN의 경우 보통의 메일회사처럼 회원이 메일을 가입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가입센터가 따로 존재하지만 구글은 이에 비하면 수동적인 경향이 강해서 커뮤니티메일로는 적합하지 않고, 단체메일로 더 알맞는 것 같습니다.
더구나 구글은 KISA white domain으로 등록해야 하는 상황이면 spf 를 ip4로 등록할 수 없기 때문에 사용이 불가합니다. 대신 두개의 도메인을 동시에 쓸 수 있는 별칭기능이 구글에 있어서 그런 점은 구글이 훨씬 좋아요.


MSN메일의 나쁜 점은 MX연결을 할 때 다른 커스텀 메일이 등록되어 있으면 동작을 안 한다는 겁니다. 구글은 그래도 되긴 되던데...
하지만 구글의 경우 첨부파일이 스크립트 형태의 소스파일을 압축된 경우라면 100% 송수신이 불가능합니다. 스팸기능이 너무 강력하기 때문이죠. (프로그래머님들은 유의하세요.)

구글의 메일 Apps 서비스는 http://www.google.com/a/ 이고,
라이브 커스텀 도메인 서비스는 http://domains.live.com/ 입니다.
알맞는 걸로 골라 쓰세요.

대신, 한메일이나 네이버메일처럼 수신자의 메일읽음 확인을 할 수가 없으니 (외국서비스의 한계) 그런 거 원하시면 오히려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추가로, 파란에서도 오픈메일 서비스(기업무료메일이라고도 함)를 하고 있는데,
계정등록도 완전 수동으로 해야 하고 용량도 1G 이상입니다. 아마 200개까지 줄 겁니다.
구글과 라이브메일은 pop를 지원하는데 비해서 파란의 pop3는 유료이기 때문에 웹메일로만 가능합니다.

  • 복사

댓글 전체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