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푸틴 정보

푸틴

본문

 

93fae892bba19e0daa3e27ba039753df_1447987000_8218.jpg
93fae892bba19e0daa3e27ba039753df_1447987004_9113.jpg
 

강대국이란 이런건가봅니다. 맨날 GNP니 뭐니 따진들 뭐하겠어요. 국방예산은 장성들이 다 핡타먹고 전작권 남주고...세계적으로 요즘 가장 욕을 먹는 푸틴이지만 멋있다는 생각이듭니다. 듬직하다랄까요? 공권력이나 군사적 물리력을 자국민들에게만 휘둘러 대지 말고 좀 이래봤으면....

추천
0

댓글 24개

푸틴도 에러지만... 저러는 것 보면 정말 다르긴 다르네요.
박할멈은..... 그 전임 사기꾼은... 아... 암담하네요... 이젠 부산 영도에서 새로운 사기꾼이 큰소릴 치고 있던데..
요즘 정부는 그냥 이런거죠. 니들 우리나라가 얼마나 살기 좋은데 데모질이고 못살겠다 아우성이야? 하는짓을 보면 딱 이것뿐이 되지 않는 듯 합니다.

이럴거면 지엔피니 군사력이니 자랑할게 뭐가 있겠어요. 누가 때리면 쌍코피 흘린 채로 미국 눈치나 봐야하고.... 뒷통수를 재대로 맞아 봐야...
해외에서 쳐맞거나 입장 곤란해져도 한국 정분 지켜주지 않고.....
도려 해당국과의 외교적 입장이 뭐니 헛소리....
그러면서 맨날 선진국 타령만 하네요.. 비판하면 맨날 빨갱이라고.. 하하.. 나 참..
러시아는 러시아지만 프랑스 반만큼의 위상만 있었으면 합니다. 선동이죠. 군사 몇위고 경제 몇위라 우린 아직 살만하다? 사실 후진국민이나 다름 없는 국제적 위상이면서...
그러게나 말입니다. 전작권 환수하고 그렇게 주장하는 자주국방 확립하고 평화통일 하자고 해야 말 들을까 말까 한데...
우리나라 쫌 비교도 되지 않는나라랑 엉뚱한거나 비교 안했음 좋겠네요.
제대로 비교하는 것도 아니고 지들 유리한것만 비교 ㅋㅋㅋ 이거 뭐하러 비교함?

아주 못사는 나라도 무엇인가 하나는 다른 나라보다 잘하거나 좋은점이 있을건데 말이죠.
한국경제 세계11위 군사순위는 세계 7위죠. 군사 순위 6위가 프랑스입니다. 비교 자체가 되지 않는 것이 아니라 그 위상과 걸맞지가 않는 처세죠. 우리나라가 프랑스 발가락 만큼도 못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비교는 이제 해도 손색이 없을 외형인데 이런 국민 마인드가 후진거겠죠.
https://www.youtube.com/watch?v=LXabDkz_2-M

이거 보니, 말하신 군사순위 세계 7위라고 나오네요. 6위가 프랑스가 맞구요.
8위가 독일, 9위가 일본...

9위가 일본맞나요? 우리나라가 일본보다 ???
일본이나 독일은 폐전국이죠? 실질적 군사력을 키웠던 나라이기보다는 잠재적 군사력을 측정하는 나라이구요. 지금 당장 타격할 무기를 그리 많이 보유하고 있지 않아요. 대신 전쟁 준비에 들어가면 그때가 무서운 거고 지금 일본이 미국지원하에 막강한 군사력을 확보중인겁니다.
일본이 폐전국인건 알지만, 그렇다고 순위가 밀리는건 아니죠.
아마 육군병력의 숫자 때문에 순위가 오른거 아닌가 한데, 요즘같은 시대에 병력수로 따지는건 좀 아닌듯 하고, 일본은 이제 전쟁할수 있는 국가가 되었고, 미국지원은 우리나라도 마찬가지 아닐까요?
이상한게 1위부터 10위권안에 중국이 없네요?

1위부터 6위까지는 다 항모를 보유하고 있고, 7위부터가 항모가 없네요.
네, 중국은 미국의 10분의 1정도 군사력 입니다. 그러나 10위권 안에 들지도 못한다는건 이해불가 입니다. 더군다나 우리나라가 일본, 중국보다 군사력이 우위다라는건 전혀 납득할수 없고, 육군병력숫자로 일본보다 한국이 군사력이 강하다라고 한다면, 북한또한 왜 10위안에 못드는지도 이해가 잘 안되네요.
http://bemil.chosun.com/nbrd/gallery/view.html?b_bbs_id=10044&pn=0&num=187317

우리나라가 중국보다 군사력 순위가 높다는건 믿을사람이 없겠죠.
높고 낮다는 의미를 말한게 아니라 님 댓글을 보세요. 우리나라는 전시국이라 대 놓고 군사확장을 해 왔던 나라여서 막상 외부에서 테러를 가하면 프랑스 못지 않게 군사력을 파견하고 격퇴할 수준의 나라입니다. 근대 그게 되지가 않죠? 왜 비교를 못 합니까? 지엔피 3만달러 국방예산 규모는 세계수준인데?
그리고 현재는 중국의 군사력이 미국의 10분의 1은 아닐겁니다. 최근에 급속히 군사력이 증강이 되어서, 현재 항모도 한대 있고, 항모 2대인가? 지금 건조하고 있고, 특히 전투기 숫자가 엄청 늘었죠.. 최근에 스텔스 전투기도 완성해서 생한하고 항모에 실전배치도 하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렇군요. 저는 이해를 못하겠네요
우리나라가 일본이나 중국, 그리고 북한보다 군사력이 강국이였다니...
누가  일본이나 중국, 그리고 북한보다 군사력이 강국이라 했나요? 본문 글이 그렇게 이해가 힘드시나요? 그럴만한 수준의 나라에서 왜 그 입지를 못 다져서 이모양을 주저 앉냐는 의미인거죠?

아니 혼자 말하고 혼자 단정짓고 이게 뭡니까? 그리고 공식과 비공식이 엄연하게 존재를 하기 마련인 사안을 이건 이럴 것이다라고 말씀하시면 제가 동조는 하겠지만 그 조차도 본문하고 상이한 내용이고 공식적인 기록 또한 없는 실정이고 우리가 이정도는 된다라는 뜻을 이해를 못 하시는 건지 아니면 우리가 아주 거지같은 국가라고 단정지어 말씀하시는 건지 이해가 힘들군요.
힘이 없는게 아니라 의지가 없다는 글이었습니다. 그 와중에 순위를 예를 든 것이구요.  저 순위 근처에만 있어도 이따위로 살면 안된다는 말입니다.
전체 196,490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2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